메뉴닫기
로그인 회원가입
English
  • 커뮤니티
  • 업계소식

업계소식

한솔제지, '수분·가스 차단성 종이제조 기술' 녹색기술인증
이름
관리자
날짜
2024.01.11 07:01
조회수
298

 

한솔제지가 자사 제품인 프로테고에 적용한 친환경 패키징 제조 기술인 '수분 및 가스 차단성 종이제조 기술'에 대해 녹색기술인증을 획득했다.

 

11일 한솔제지에 따르면 해당 기술은 현재 자사의 친환경 연포장재인 프로테고에 적용하고 있는 것으로, 프로테고는 산소 및 수분 차단성이 우수해 기존에 식품이나 생활용품 포장재에 사용되던 플라스틱이나 알루미늄 포장재를 대체할 수 있다.

 

특히, LCA(Life Cycle Assessment·전과정평가) 기법으로 분석한 결과 기존 플라스틱 제품 대비 탄소배출량을 39% 저감하는 등 친환경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더해 사용 후 종이로 분리 배출이 가능해 종이원료로 재활용이 가능하다는 점과 별도의 접착공정이 필요치 않아 오염물질 배출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향후 플라스틱 대체재, 이산화탄소 저감재, 재활용 가능 포장재로써 패키징 시장에서의 새로운 친환경 포장재로 각광받고 있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녹색기술인증 획득을 통해 당사의 기술 경쟁력 뿐만 아니라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한 회사의 노력이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친환경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삼아 지속가능한 환경 생태계 구축에 기여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메트로신문 김승호 기자 bada@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