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
로그인 회원가입
English
  • 커뮤니티
  • 업계소식

업계소식

유한킴벌리, 그린임팩트 공모전 참여 스타트업 모집
이름
관리자
날짜
2024.05.05 11:05
조회수
219
▲ 유한킴벌리가 '2024 유한킴벌리 그린임팩트 프로젝트&공모전'을 시행한다. 유한킴벌리 제공
 
유한킴벌리는 사회‧환경 문제 해결에 기여할 소셜벤처‧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투자하기 위한 사회공헌 모델 ‘2024 유한킴벌리 그린임팩트 프로젝트&공모전’(Action for Planet Roadshow with Yuhan-Kimberly)을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주요 모집 대상은△기존 물질을 대체하는 친환경 소재 솔루션△지구환경을 개선/복원하는 솔루션△그 외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 달성을 위한 창의적인 사회 환경 솔루션을 가진창업 7년 미만의 소셜벤처/스타트업이다.
 
참가 제안서는 13일 오후 3시까지 접수 가능하다.
 
유한킴벌리 그린임팩트 프로젝트는 펀드 운용 사엠와이소셜컴퍼니(MYSC)와 더 좋은 세상(사단법인 피피엘)이 함께한다.
 
선정 기업은 그린임팩트 기금투자의 우선 논의 대상이 된다.
 
유한킴벌리 생활 혁신연구소를 비롯한 임직원과의 오픈 이노베이션행사를 통해 협업기회를 탐색하고, MYSC의 네트워크를 통해 자원 연계 및 임팩트 모니터링 혜택이 주어진다.
 
기금을 투자한 대상기업이 사회환경적으로 유의미한 임팩트를 확산하고 성장하며 회수된 수익은 투자재원으로 재투입된다.
 
유한킴벌리는 3년간 지구환경 이슈에 대응하고, 사회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총 10개 사에 투자해왔다.
 
△차세대비발화성·친환경수계배터리셀을 제조하는 코스모스랩 △친환경 소재의 패키지 제품 개발 솔루션을 제공하는 리베이션△토종 씨앗으로 만든 씨드볼로 생태 교란 식물을 퇴치하는 인베랩 등의 소셜벤처‧스타트업에 투자한 바 있다.
 
이번 2호 기금에는 건강과 웰빙 솔루션을 제공하는 소셜벤처‧스타트업도 발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