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
로그인 회원가입
English
  • 학술대회
  • 행사개요

행사개요

본 학회는 2025년 춘계학술대회 및 제58회 정기총회를 국민대학교 본관에서 개최할 예정이오니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구두 및 포스터 발표를 신청하실 회원께서는 2월28일(금) 18:00까지 초록 제출(논문제목/발표구분) 및 사전 등록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행사 개요

* 행사명 : 2025 춘계학술대회 및 58회 정기총회

* 일자 : 2025. 4. 24(목) ~ 4. 25(금)

* 장소 : 국민대학교 본부관(N1동)

* 주최 :  (사)한국펄프종이공학회

* 주관 :  (사)한국펄프종이공학회

* 행사일정 : 추후 공지

* 2025 춘계학술대회 공문 : 공문


2. 논문발표 신청 안내 (1단계 : 논문제목/발표타입/발표분야)

1) 접수자격 : 당해 연도 회비와 사전등록비를 납부한 회원

2) 논문발표신청 접수 기간 : 2025년 2월3일(월)~2월 28일(금) 18시까지

3) 접수방법 : 학회홈페이지에서 접수 (한국펄프종이공학회 (ktappi.or.kr))

4) 접수순서 : 연회비납부 -> 사전등록비납부 -> 논문발표제목 접수 가능

5) 논문신청 접수시 유의사항

  - 발표분야 등록 후 추후 변경시 학회로 필히 알려주셔야 합니다

  - 저자(주저사,공동저자,교신저자), 소속의 순서는 추후 초록 전문 내용과 동일하게 등록해주세요

  - 논문제목과 저자(참여, 교신 포함), 소속 상세 기재하여 제출해 주세요

  - 공동(참여)저자 메일주소는 인증절차가 없으므로 주저사 메일주소와 동일하게 등록해도 무방합니다

  - 교신저자 메일 주소는 정확하게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 자동으로 마감 되오니, 접수 마감 시간 엄수 부탁 드립니다

 

3. 논문(전체완성본) 작성요령 및 제출기간 (2단계 : 발표논문(전문))

1) 초록(요약완성본) 제출 기간 : 2월28일(금)18시~3월28일(금) 18시까지 등록 및 수정 마감
2) 초록 파일 제출 방법

  ① 초록등록 화면 아래 '초록제출내역’을 클릭하면 논문제목,저자(참여,교신)수정 가능하며, 공백 포함 3,000자이내로 작성한

     초록을 발표자가 첨부파일로 등록 하시면 됩니다

     (초록견본 파일을 다운받아 견본 형식 기준으로 작성하면 됨)

     - 제출된 논문 완성본은 학술대회 논문 요약집에 발간되니, 형식을 갖추어 주시기 바랍니다

  ② 필수기재사항 : 제목(한글,영문), 저자(한글명,영문명), 소속(한글,영문/교신저자 메일주소등)

     - 제목이 영문일 경우 영문으로만 기재 하시면 됩니다

  ③ 프로그램의 발표제목, 발표분야를 꼭 확인하세요
  ④ 등록 후 프로그램 최종 안내 메일을 참조하셔서 논문제목, 저자, 발표분야 등을 확인 후 변경시 학회로 연락 주셔야

      수정이 가능합니다

 

     #주의사항 : 초록 전문(요약완성본)은 4월1일(화) 이후부터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초록(학술발표요지) 견본 : 초록양식파일(HWP) / 초록양식파일(WORD)


4. 발표 안내

1) 초록(전체완성본) 제출 마감 후 발표형식, 발표번호, 일시 등은 홈페이지 초록등록창 맨 하단에 발표 번호, 시간이 게재되니,

   반드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단, 발표일 변경은 불가합니다

2) 포스터 발표 및 심사 시 해당 일시에 반드시 발표자가 임석해야 합니다

 

구분

부착일

부착

4. 24(목) 09:00-10:00

발표 및 심사

4. 24(목) 16:00-17:50

미부착 확인

4. 24(목) 10:30

회수

4. 24(목) 18:00

 

3) 포스터 부착 패널 크기: (90*120)

4) 발표(구두/포스터) 불참 시 추후 온라인에서 초록이 삭제되고 차기 학술발표회 자료집에 미발표 및 미부착 목록이 게시됩니다 

 

5. 등록 안내

1) 등록 기간

① 사전등록: 2. 3(월) 09:00 ~ 4. 8(화) 18:00

② 현장등록: 4. 24(목) 09:00 ~ 4.25(금) 11:00 (2일간)

 

2) 등록비

구분

등록비

홈페이지 사전등록(~4/8까지)

학생회원

정회원

₩70,000

₩120,000

회원_연회비 사전 결제자

₩100,000

₩170,000

비회원(준회원)_연회비 미 결제자

학생

일반

₩130,000

₩230,000

논문 요약집(추가구매)

학생회원/정회원

비회원(준회원)

₩20,000

₩30,000

* 상기 등록비는 논문요약집, 다과, 중식 (4/24~25) 및 만찬(4/24) 이 포함된 금액입니다

* 학생회원은 학회 회원이면서 학생인 경우에 해당됩니다

* 등록 명찰 미착용자는 발표장 입장이 제한됩니다

* 사전등록자 명찰등은 현장에서만 배부됩니다

* 발표논문요약 및 행사일정은 추후 학술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될 예정입니다

 

3) 결제 방법

   ① 전자결제: 아래 ‘사전등록’을 클릭하여 신청자의 정보를 입력한 후 전자결제

       - 결제카드가 미정일 경우 학회 통장으로 선 입금 후 카드 결제 가능시 환불 진행 가능합니다
   ② 송 금:

       1. 연회비+참가비 송금으로 진행할 경우 반드시 회원가입을 미리 하셔야 합니다

       2. 참가비(비회원,특별회원사 혜택)만 송금할 경우 학회로 연락 주셔서 진행 과정 문의 하시면 됩니다

         송금계좌번호 (국민 387-25-0005-691_사)한국펄프종이공학)

      ※ 신청자 외 다른 이름이나 기관명으로 송금할 경우 이메일(ktappi@ktappi.or.kr)로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4) 환불 규정: 3월31일(월) 12:00 이전 취소 요청시 환불가능. 그 이후 환불 불가


5) 증빙 자료: 전자결제 시 영수증이 이메일로 자동 발급되며 그 외 증빙자료는 학회 홈페이지 ‘마이페이지’에서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6) 학회 참가 신청서 발급 : 학회 참가시 지급되는 명찰에 확인증이 있으니, 증빙으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7) 학회 종료 후 명찰 끈만 반납하시면 됩니다

 

6. 연회비 안내: 

    - 당해 연도 회비와 사전등록비를 납부한 회원에 한하여 초록 제출 및 발표 가능

구분

정회원

학생회원

금액(원)

50,000

30,000

 

7. 행사장 안내

1) 주 소: 국민대학교 본부관(N1동) / Tel : 02-910-4114 (서울시 성북구 정릉로 77)
2) 교 통: 국민대학교 홈페이지 참조(찾아오는길)

3) 주 차: 유료(주차장이 협소하니 되도록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세요)->추후안내예정

 

 

사전등록                       초록등록